게임 / / 2024. 10. 14. 22:47

발하임 구입고민 중이라면 지금 구입해도 늦지않습니다.

 

발하임은 아직 정식출시는 하지 않았지만 브이라이징과 더불어 높은 완성도와 몰입도로 사랑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구입을 망설이고 계신다면 이 게임의 특징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발하임과 관련있는 바이킹 이미지

다양한 건설요소들

가혹한 환경에서 살아남거나 신화에 나오는 짐승을 죽이는 것뿐만 아니라 건축에 관한 것이기도 하며 게임의 건축 시스템은 가장 사랑받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단순한 피난처를 건설하든 거대한 바이킹 요새를 건설하든, 창의성과 전략을 장려하는 풍부하고 다양한 건축 요소를 제공합니다. 각 재료는 고유한 특성과 과제를 가져오므로 건축 과정이 보람차고 복잡해집니다.  목재는 발하임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다재다능한 건축 자재이며, 플레이어가 초기 기지를 건설하기 위해 가장 먼저 모이는 자원이기도 합니다. 게임에는 기본 나무의 일반 목재와 자작나무 및 참나무의 고급 목재를 포함하여 각각 특정 용도로 사용되는 다양한 유형의 목재가 있습니다. 일반 목재는 벽, 지붕, 바닥과 같은 기초 구조물에 사용되는 반면 고급 목재는 보다 세련된 가구나 의자, 테이블과 같은 장식 품목을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 목재 건축 시스템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이며 플레이어가 발전함에 따라 환경 문제와 적의 공격을 견딜 수 있도록 더 나은 재료로 이러한 목재 구조물을 강화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에 충분히 참여하고 나면 돌은 더욱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구조물을 짓는 데 중요한 재료가 됩니다. 돌은 적대적인 생물과 환경 피해로부터 더 많은 보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성, 탑 또는 요새와 같이 더 크고 인상적인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돌을 사용하여 벽, 문, 아치 길을 건설하여 바이킹 요새에 중세 시대의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목재와 달리 석재는 구조적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지대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플레이어가 디자인에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돌을 작업하려면 석재 절단기를 만들어야 하며, 재료를 수집하는 데는 특정 생물 군계의 채굴이 포함되므로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롤과 드루거를 막아내는 우뚝 솟은 돌담을 보면 그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더 위험한 생물 군계를 여행하면서 건물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는 재료인 철을 수집하는 능력을 잠금 해제하게 됩니다. 철은 주로 강화에 사용되므로 플레이어는 나무나 석조 구조물을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내구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철빔을 사용하여 더 큰 구조물을 지탱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붕괴 위험 없이 더 크고 복잡한 구조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철문과 보강재는 나무나 돌을 뚫고 나올 적의 강력한 공격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방어 구조물에 필수적입니다. 건설에 철을 사용하는 것은 게임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기지의 보안을 강화하면서 건설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건설 시스템은 강력하며 플레이어가 다양한 재료를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각 재료는 뚜렷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기본 은신처를 위한 목재부터 시작하여 요새화된 요새를 위한 돌로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강화를 위해 철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는 바이킹 야망을 반영하는 광범위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기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건축 요소의 다양성은 플레이어가 재료에 대해 전략적으로 생각하도록 장려하여 건축이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미적으로도 좋고 방어 가능하도록 보장합니다. 첫 번째 캠프를 만드는 신입생이든 정교한 요새를 설계하는 베테랑이든 상관없이 건설 시스템은 창의력과 숙달을 위한 끝없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긴장감 넘치는 전투

플레이어는 자신의 기술과 전략을 테스트하는 스릴 넘치고 도전적인 전투에 참여하게 됩니다. 신화 속의 생물과 싸우든, 아니면 단지 드라우그 무리를 막아내든, 발하임에서의 전투는 게임의 필수적이고 짜릿한 부분입니다. 게임의 전투 시스템은 처음에는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플레이어가 진행하면서 난이도가 높아지고 전략 계획이 생존의 핵심이 됩니다. 근접 전투는 전투 시스템의 중추를 형성하며,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이를 숙달하려면 정확성과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는 각각 독특한 강점과 약점을 지닌 다양한 무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끼, 검, 철퇴는 강력한 타격을 가할 수 있고 적에게 충격을 줄 수 있지만 자신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려면 공격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근접 전투에 깊이를 더하는 기술인 방패를 사용하여 공격을 차단하거나 막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적절한 시기에 패리 하면 적을 치명타로 만들 수 있지만 타이밍이 좋지 않으면 막대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근접 전투가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진짜 도전은 공격할 때와 후퇴할 때를 배우는 것입니다. 특히 여러 적과 마주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액션과 전략의 조합은 모든 전투를 긴장감과 만족감으로 유지합니다. 플레이어가 진행됨에 따라 더 강하고 빠른 적과 마주하게 되므로 원거리 전투가 생존의 필수적인 부분이 됩니다. 활과 화살은 먼 거리에서 적과 교전할 때 생명선이 됩니다. 특히 산에서 트롤이나 날아다니는 비룡과 같은 터프한 생물을 상대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발하임의 원거리 전투는 단순히 화살을 쏘는 것이 아닙니다. 플레이어는 거리, 바람, 적의 이동 패턴을 고려해야 합니다. 불이나 독이 묻은 화살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화살을 제작하면 또 다른 전략 계층이 추가됩니다. 적들이 더 많은 수로 몰려오기 시작하거나 스스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원거리 공격과 근접 교전을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거리 전투는 꼭 필요한 전술적 이점을 제공하므로 플레이어는 적들이 거리에 가까워지기 전에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전투 시스템의 가장 스릴 넘치는 측면은 서사적인 보스 전투일 것입니다. 발하임의 각 생물 군계에는 플레이어가 진행을 위해 물리쳐야 하는 고유한 보스가 있으며, 이 보스는 공원에서 산책할 수 없습니다. 검은 숲의 장로 나무 같은 생물부터 산의 용 같은 모더까지, 모든 보스는 세심한 준비와 전략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는 보스를 소환하기 위해 특정 자원을 모아야 하며, 준비 없이 이러한 전투에 돌진하면 빠른 패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보스는 강타하며 종종 번개 공격이나 하수인 소환과 같은 파괴적인 특수 능력을 보유하여 전투에 어려움을 더합니다. 이 보스를 물리치는 것은 엄청난 안도감을 줄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제작 재료와 능력을 열어줍니다. 이 보스전으로 이어지는 흥분과 긴장감은 게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일부입니다. 발하임의 전투는 도전적이고 짜릿하며, 플레이어는 전략을 조정하고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 위험도가 높은 보스전과 함께 근접 및 원거리 메커니즘이 혼합되어 있어 모든 만남이 긴장감 있고 의미 있게 느껴집니다. 전투는 무의미한 버튼 매싱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인내심, 기술, 전술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플레이어가 게임 전투의 복잡성을 마스터하면 스릴 넘치는 승리를 거두며 보람찬 승리를 거두게 되며, 모든 전투는 바이킹 여정의 중요한 이정표가 됩니다.

모드지원

핵심은 몰입감 넘치는 바이킹 생존 경험을 제공하지만 모드 지원의 도입으로 게임의 잠재력이 원래 범위를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모드를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게임 플레이를 맞춤 설정하고, 새로운 메커니즘을 도입하고, 게임을 완전히 점검하여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맞출 수 있습니다. 삶의 질 향상부터 야심 찬 전체 전환까지, 모딩은 표준 게임플레이와는 다른 것을 원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경험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모드가 가장 인기몰이를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기본 게임에 포함되지 않은 새로운 메커니즘과 기능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드는 인벤토리 공간 확장과 같은 간단한 추가부터 마법이나 새로운 생물 군계와 같은 보다 복잡한 시스템까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유형의 적, 추가 제작 레시피 또는 완전히 새로운 스킬 트리를 소개하는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베테랑을 위한 게임을 새로 고치거나 기본 콘텐츠를 마스터한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모드에는 농업이나 제작 자동화와 같은 기능이 도입되어 플레이어가 자원 관리에 접근하는 방식이 크게 바뀔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메커니즘을 통해 게임 플레이의 유연성이 향상되어 더욱 풍부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축 시스템은 이미 강력하지만, 모딩을 통해 훨씬 더 창의적인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건축 자재, 장식, 건축 스타일을 소개하는 모드를 다운로드하여 원래 게임에서 가능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구조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유형의 목재, 석재 또는 현대적인 재료를 추가하는 등 이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웅장한 성, 복잡한 마을 또는 완전히 환상적인 건축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그래픽을 향상하거나 조명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날씨 효과를 추가하는 등의 미적 모드는 게임의 분위기를 크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의 비전을 반영하는 완전히 독특한 세계를 만들 수 있으며 단순한 생존 게임이 아닌 창의력을 위한 캔버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완전히 다른 경험을 원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전체 전환 또는 주요 게임플레이 점검을 제공하는 모드가 있습니다. 이 모드는 기본 메커니즘을 가져와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변환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모드는 복잡한 퀘스트, 캐릭터 진행, 대화 시스템을 통해 좀 더 RPG 스타일의 게임으로 바꾸는 데 중점을 둡니다. 다른 사람들은 전투 시스템을 재작 업하고 새로운 무기와 능력을 추가하거나 심지어 게임의 전체 설정을 변경하여 플레이어를 바이킹 세계에서 벗어나 다른 시대나 판타지 풍경으로 데려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체 전환을 통해 플레이어는 원래 바이킹 생존 테마에서 벗어난 새로운 도전, 내러티브 및 목표를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드의 다양성은 게임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플레이어가 게임 메커니즘의 새로운 측면을 지속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모딩 커뮤니티는 게임의 수명과 매력을 극적으로 증가시켜 경험을 맞춤화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메커니즘 추가, 건물 옵션 확장, 전체 전환 제공 등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탐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의 이러한 수준의 창의적 자유 덕분에 ​​출시 후에도 오랫동안 계속 발전하여 모든 유형의 플레이어에게 무언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드 지원으로 인해 ​​단순한 바이킹 서바이벌 게임 그 이상으로 변모했습니다. 이는 무한한 창의성과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위한 플랫폼이 되어 모든 모험을 새롭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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