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 2024. 10. 8. 22:36

요즘 서양게임의 부진에 대하여

특히 올해는 일본게임의 해였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 요즘 서양게임이 부진한 그 3 가지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잦은 미완성상태의 게임 출시

최근 몇 년 동안 서구 게임 산업의 주목할만한 추세는 미완성되거나 다듬어지지 않은 게임이 자주 출시되는 것입니다. 기한을 지키고, 투자자를 만족시키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경쟁해야 한다는 압박이 커지면서 많은 개발자들은 필수 기능, 다듬기, 기본 기능조차 부족한 게임을 출시하는 데 의존해 왔습니다. 이러한 성급한 출시로 인해 실망스러운 게임 경험이 발생하여 플레이어 간의 신뢰가 상실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서구 개발자에게만 국한된 것은 아니지만 많은 유명 스튜디오의 평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반복적인 문제가 되었습니다. 미완성 게임이 출시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개발자가 엄격한 기한을 지키도록 퍼블리셔와 투자자로부터 압력을 받기 때문입니다. 대규모 AAA 게임은 상당한 재정적 지원을 받는 경우가 많으며, 투자자는 적시에 투자 수익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재정적 압박으로 인해 개발 주기가 단축되고 스튜디오에서는 게임이 완전히 다듬어지거나 최적화되기 전에 게임을 출시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게임이 버그, 누락된 콘텐츠, 손상된 메커니즘으로 출시되어 플레이어가 좌절감을 느끼게 됩니다. 출시 후 패치로 이러한 문제 중 일부를 해결할 수 있더라도 게임 평판에 대한 초기 손상은 되돌릴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완전한 게임 출시에 기여하는 또 다른 요인은 비즈니스 모델로서 조기 액세스 및 베타 테스트의 증가입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처음에는 플레이어 피드백을 수집하고 게임 플레이를 미세 조정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개발자가 미완성 제품을 판매하는 방법으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기 액세스로 출시된 게임에는 주요 기능이 누락된 경우가 많으며 플레이어는 본질적으로 테스터 자격을 얻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을 통해 개발자는 게임 출시 후에도 계속 작업할 수 있지만, 게임이 불완전한 상태로 판매될 수 있다는 생각이 일반화되어 출시 시 품질 기준이 낮아졌습니다. 다듬어지지 않은 게임이 계속 출시되면서 플레이어와 개발자 간의 신뢰가 약화되었습니다. 게임을 출시할 때 사전 주문하거나 구매하는 게이머는 세련된 경험을 기대하며, 그 기대가 충족되지 않으면 실망, 부정적인 리뷰, 매출 감소로 이어집니다. 게임을 깨뜨리는 버그나 실망스러운 콘텐츠로 출시되는 게임과 같이 세간의 이목을 끄는 실패는 종종 광범위한 반발을 불러일으키며 일부 스튜디오는 지속적인 평판 손상을 입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초기부터 게임을 선주문하거나 지원하는 데 점점 더 조심스러워지고 있으며 이는 개발자에게 장기적인 금전적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현재 미완성 게임 출시 추세에도 불구하고 업계에는 긍정적인 변화에 대한 희망이 있습니다. 더 많은 개발자들이 속도보다 품질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으며, 일부는 출시 시 완벽하게 다듬어지기 위해 주목받는 게임을 연기하기도 했습니다. 플레이어의 반발에 대응하여 스튜디오는 출시 후 지원과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게임 커뮤니티가 계속해서 더 높은 표준을 요구함에 따라 업계는 더 적지만 더 잘 만들어진 릴리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궁극적으로 플레이어와 개발자 간의 신뢰를 회복하여 향후 더욱 성공적이고 즐거운 게임 경험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충격적인 캐릭터 디자인


모든 게임의 매력을 정의하는 필수 구성 요소 중 하나는 캐릭터 디자인입니다. 많은 플레이어에게 잘 디자인된 캐릭터는 게임 세계에 대한 강한 감정적 연결과 몰입감을 조성합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서양 게임의 인기가 감소하는 중요한 이유는 개발자가 만드는 것과 청중이 원하는 것 사이의 단절 때문입니다. 많은 서구 게임 스튜디오에서는 캐릭터 미학적 측면에서 플레이어 기반의 선호도를 간과하거나 무시하여 게이머들 사이에서 불만과 소외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일반적인 불만은 서양 게임에 깊이와 관련성이 부족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지나치게 단순하거나, 일반적이거나, 개성과 독창성을 희생하면서 지나치게 포괄적인 데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성이 중요하지만, 많은 게임에서는 이러한 캐릭터에게 매력적인 개성이나 상세한 배경을 제공하지 못하여 캐릭터가 밋밋하거나 토큰화되는 느낌을 줍니다. 플레이어는 시각적 매력이나 성격 특성을 통해 연결할 수 있는 캐릭터를 원하지만, 디자인이 강요되거나 창의성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게이머가 내러티브나 게임플레이에 깊이 관여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서구 게임의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불만을 불러일으키는 또 다른 문제는 전 세계 관객의 문화적 선호도를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서구 개발자들은 서구의 이상과 규범을 반영하는 캐릭터를 만드는 경우가 많지만, 때로는 다른 지역, 특히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번창하는 일본, 한국, 중국과 같은 곳에서 플레이어의 취향을 간과하기도 합니다. 이들 플레이어 중 다수는 동양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다 양식화되고 복잡한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동양 게임에서는 서양 디자인이 때때로 부족한 특정 수준의 미적 세부 사항이 캐릭터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게임 시장이 점점 더 세계화됨에 따라 개발자는 전 세계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전 세계 플레이어의 다양한 선호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서구 개발자들은 또한 정치적으로 부담이 되거나 플레이어 기반과 동떨어진 느낌이 드는 캐릭터 디자인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반발에 직면했습니다. 최근 일부 타이틀은 창의적 자유보다 사회적 메시지나 정치적 올바름을 우선시한다는 비판을 받아 캐릭터가 개인보다는 진술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게임은 중요한 주제를 탐구할 수 있고 또 탐구해야 하지만, 사회적 문제를 다루는 것과 몰입형 경험을 추구하는 플레이어를 소외시키는 것 사이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이 플레이어의 즐거움보다 의제를 우선시하면 부정적인 반응을 낳고 게임 성능 저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서양 게임의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미래는 약속되어 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은 플레이어 기반의 의견을 듣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포용성, 창의성, 플레이어 매력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에 커뮤니티를 참여시키고, 열린 대화를 장려하고,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영감을 얻어 서구 스튜디오는 플레이어의 신뢰를 회복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의미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서구 게임 산업을 활성화하여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더욱 만족스럽고 균형 잡힌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개발진의 미흡한 대처

서구 게임 산업이 직면한 주요 과제는 많지만 그중 하나는 플레이어 피드백과 출시 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개발자의 부적절한 대응입니다. 빠르게 진화하는 게임 환경에서 플레이어는 고품질의 게임뿐만 아니라 문제가 발생할 때 개발자의 적극적이고 즉각 대응하는 지원을 기대합니다. 불행하게도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서구 게임 스튜디오는 커뮤니티의 우려 사항에 대해 느리고, 비효율적이며, 무시하는 대응으로 인해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적절한 의사소통과 신속한 조치의 부족으로 인해 여러 유명 타이틀의 실적이 저조해졌습니다. 게이머들의 가장 일반적인 불만 중 하나는 개발자가 게임의 버그와 기술 문제를 해결하는 속도가 느리다는 것입니다. 모든 게임은 출시 시 사소한 결함이든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는 주요 버그 등 문제를 경험하지만, 핵심은 개발자가 이러한 문제를 얼마나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하는지에 있습니다. 많은 경우, 서구 개발자들은 중요한 패치를 출시하는 데 몇 주 또는 몇 달이 걸렸고,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플레이할 수 없거나 수준 이하의 경험을 하게 되어 불만을 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지연되면 게임의 평판이 손상될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스튜디오에서 갖고 있는 신뢰도 약화됩니다. 유능한 출시 후 지원은 게임의 플레이어 기반을 유지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거두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기술적인 대응이 느린 것 외에도 많은 서구 개발자들은 플레이어 기반과의 투명한 의사소통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불만 사항 해결, 변경 사항 발표, 지연 설명 등 개발자와 플레이어 간의 강력한 관계를 조성하려면 의사소통이 필수적입니다. 불행하게도 일부 스튜디오에서는 모호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거나 주요 문제에 대해 침묵을 지킴으로써 이러한 책임을 무시했습니다. 이러한 연결 끊김으로 인해 플레이어는 무시되고 과소평가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며, 궁극적으로 부정적인 리뷰, 플레이어 수 감소 및 브랜드 이미지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의견을 듣고 피드백이 중요하다는 느낌을 받으려면 투명한 양방향 의사소통이 필수적입니다. 부적절한 개발자 대응의 또 다른 측면은 플레이어 피드백을 향후 업데이트나 게임 디자인 결정에 반영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현대 게이머들은 그 어느 때보다 목소리를 높여 소셜 미디어, 포럼, 공식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건설적인 비판과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서구 개발자들은 이러한 피드백에 대한 조치를 취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으며, 커뮤니티가 원하는 것과 충돌하더라도 원래 비전을 엄격하게 고수했습니다. 플레이어 선호도에 따라 적응하거나 발전하려는 의지가 없으면 침체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흥미를 잃고 자신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하는 게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가장 성공적인 타이틀은 커뮤니티와 함께 ​​발전하여 플레이어의 의견을 바탕으로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타이틀입니다. 현재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서구 개발자들이 이러한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이 개선될 것이라는 낙관론이 있습니다. 많은 스튜디오에서는 플레이어와의 적극적이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시기적절한 업데이트와 보다 유연한 게임 개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업계가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으면서 개발자가 커뮤니티 피드백을 우선시하고 새로운 문제에 더 신속하게 대응하는 보다 플레이어 중심적인 접근 방식으로의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지속된다면 플레이어의 신뢰를 회복할 뿐만 아니라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고품질의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서구 게임 산업의 능력도 강화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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